학장인사말씀
> BNIT융합대학소개> 학장인사말씀
text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BNIT 융합대학의 학장을 맡은 김철수 교수입니다. 먼저 인제대학교 BNIT 융합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인터넷이나 SNS와 같은 디지털 혁명으로 전 세계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것이 가능해진 21세기에 요구되는 공학자는 필요한 전공지식은 물론,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 문학·역사·철학에 이르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기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미래의 공학자들은 이에 대한 이해와 적응 또한 요구받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BNIT융합대학은 이와같은 급변하는 산업 및 사회경제적 환경에 적응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2017년 3월에 출범하였습니다.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기술은 유전학이나 유전자편집과 같은 바이오 기술(BT),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정보기술 (IT)과 드론이나 무인자율자동차, 3D 프린팅기술과 나노기반 신소재기술(NT)과 같은 물리학기반 기술이 통합될 뿐 아니라 디지털 기술이 만들어낸 사이버세계와 현실의 물리적 세계가 통합되는 CPS(Cyber-Physical System)의 통합세계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제대학교에서는 이러한 변화된 사회·경제·문화적 환경속에서 잘 적응할 뿐만 아니라 융합능력과 미래를 선도할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BNIT 융합대학을 설립하였습니다.

BNIT 융합대학은 나노융합공학부, 식품생명과학부,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 제약공학과 그리고 헬스케어 IT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과별 칸막이식 사고의 틀을 벗어나 5개 학부(과) 간에 다양한 융복합 전공과 연계전공의 개설을 통하여 학생들의 경쟁력강화와 융합교육에 노력 할 것입니다. 또한, 공학적 지식과 소양에 인문학적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제품이나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인재육성뿐 아니라 새로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창의융합인재 육성에 노력 할 것입니다.
2019.09.01